테니스 라켓 추천 (1년 차 테린이 후기)

작년부터 꾸준히 인기 있는 테니스! 저번 시간에 테니스 입문하기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오늘은 입문하신 분들 위해 테니스 라켓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1년 동안 직접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광고 x, 내 돈 내산) 같은 고민 중인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니스라켓

 

테니스 시작! 라켓 구매?

테니스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라켓을 대여하자니 대여비나 손에 익지 않은 것 같아서 구매해야 하나 싶다가도 구매하면 테니스를 계속할지 몰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같은 고민을 해본 입장으로 뭐가 맞다 틀리다는 없지만, 저는 테니스를 시작하고 나서 한 달 뒤에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테니스는 연습이 부족하면 늘지 않는 운동이기 때문에 연습하기 위해 테니스 라켓을 구매했습니다.

 

테니스 라켓 브랜드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윌슨, 바볼랏, 요넥스 등 브랜드만 알고 계실 텐데요. 제가 사용하는 라켓은 프로 케넥스 입니다. 손목이 좋지 않은 탓에 테니스를 오래 치면 무리가 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프로케넥스를 선택했습니다.

프로케넥스 테니스 라켓은 라켓을 흔들어보면 프레임 안에 모래가 들어있는 듯한 소리가 납니다. 케네틱이라는 소재가 들어있어 공을 맞혔을 시 진동을 흡수해 줘 손목이나 엘보 부상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처음에는 소리 때문에 어색했는데 강습 받거나 연습했을 때 하나도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평소에 손목이나 엘보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케넥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미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테니스라켓추천테니스라켓보러가기

 

테니스 라켓 고르는 법

선호하는 브랜드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라켓의 스펙입니다. 테니스 라켓은 무게, 스트링 패턴, 헤드 크기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이 부분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레슨받는 코치님에게 스펙을 추천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테니스 라켓 헤드 사이즈

헤드 사이즈는 기본 100in2, 105, 97, 95 등이 있습니다. 헤드 사이즈가 클수록 정확도가 올라가서 공이 잘 맞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100in2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처음에 구매했던 스펙이 95in2였는데 공이 잘 맞지 않아서 고생하다 결국 100in2 헤드 사이즈로 바꿨더니 그때부터 공이 잘 맞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작은 사이즈는 중앙을 맞추는 건 어렵지만 볼을 더 세밀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숙련자가 치기에 좋습니다.

2.테니스 라켓 무게

테니스 라켓의 무게는 파워와 컨트롤의 용이함입니다. 평균적으로 여성의 경우에는 260g, 남성의 경우는 파워를 선호하면 340g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라켓이 무거울수록 안정성과 파워가 올라가지만, 체력 소모가 많아 부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벼운 라켓은 빠르게 칠 수 있지만 파워가 실리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들은 평균일 뿐 본인에게 맞는 라켓 무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테니스 라켓 밸런스

밸런스란 무게 분산을 의미합니다. 이븐 밸런스(Even Balance)는 그립과 헤드의 무게가 잘 분포되어 균형 잡힌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밸런스입니다. 헤드 해비(Head-Heavy) 또는 헤드라이트(Head-Light)는 무게 중심이 헤드에 분포되어 있는가 그립에 더 분포되어 있는가를 이야기합니다. 헤드가 무거우면 스윙에 파워가 더 실리고 헤드가 가벼우면 발리 할 때 유리합니다.

4.테니스 라켓 스트링 패턴

테니스 라켓의 스트링 패턴은 라켓 헤드에 있는 가로줄과 세로줄의 패턴을 이야기합니다. 18×20인 덴스 패턴(Dense Pattern)은 짜임이 촘촘하게 되어있어 볼의 컨트롤하기에 더 용이합니다. 16×18인 오픈 패턴(Open Pattern)은 짜임이 더 넓게 짜여있으며 힘이 더 잘 실립니다.

 

5. 테니스 그립 사이즈

그립 사이즈는 그립의둘레를 의미합니다. 그립 사이즈가 작은 경우에는 라켓이 손에서 빠지고 뒤틀리게 됩니다. 그립 사이즈가 큰 경우에는 스냅이 어렵고 많은 힘이 들어가 부상 위험이 있습니다. 그립 사이즈는 1그립(G1)부터 5그립(G5)까지 있습니다.

사이즈를 보고 측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라켓을 쥐고 있을 때 손끝이 비어있는 공간에 검지 들어가는 크기 정도가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라고 합니다. 손가락이 닿게 되면 손톱으로 파고들 수 있으니 그립 사이즈도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테니스 라켓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 그리고 테니스 라켓 구매를 하실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