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관리 어떻게?

다이어트 할 때 운동과 함께 올바른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저칼로리, 고단백, 저지방 식사를 추천합니다. 이론적으로 알긴 하지만 생각보다 식단관리는 어렵습니다. 닭가슴살, 고구마, 샐러드로만 꾸려진 식단은 지속적으로 하기에도 어렵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지속가능한 식단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칼로리에 집착하지 말 것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칼로리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칼로리보다 더 중요한 건 성분입니다! GI 지수가 높은 밀가루, 설탕, 전분이 함유된 식품이나 당이 많이 함유된 디저트, 과당 음료 등을 드시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의 첫걸음입니다. 당을 섭취하고 싶을 경우 과일을 적당량만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2. 생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생각보다 야채를 드시기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야채를 드시는 건 다이어트하시면서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포만감을 불러일으켜서 과식을 방지하고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동영상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건강한 탄수화물 챙기기
저번에 탄수화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는데요 식단을 할 때 탄수화물을 끊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현미, 곡물, 통밀 등 건강한 탄수화물을 챙겨서 먹어야 합니다. 일반 흰쌀, 밀가루를 먹게 되면 당이 올라가면서 지방으로 쌓이기 때문에 건강한 탄수화물로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4. 외식할 땐 식사 순서 바꾸기
생활하다 보면 사람들과 식사를 하는 일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식사의 순서를 조금 바꿔주면 과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야채부터 먹고 그다음 단백질이나 지방을 먹은 뒤 맨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포만감이 올라와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규칙적인 생활하기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줄이게 하는 방법은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를 건너뛰거나 시간이 늦어지면 과식을 유발하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충분한 숙면이 필요합니다. 숙면을 할 경우 그렇지 못할 때보다 체지방이 분해가 더 원활하게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6. 물 자주 마시기
물에 대해서도 잠깐 다룬 적이 있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과정을 도와주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물은 한 번에 많이가 아닌 자주 마셔줘야 합니다. 하루 1.5~2리터 권장합니다.


야채를 먹어야 하는 이유

영상에서 왜 야채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첨부합니다.(광고 x, 구독자입니다)


다이어트 비빔밥 레시피 모음

간단하지만 맛은 중독성을 일으키는 식단입니다. 저도 정말 정말 잘 해먹는데 최애는 오이 김 비빔밥입니다.(광고 x, 구독자입니다) 오이만 올리지 않고 나 또, 깻잎, 양파 등을 첨가해도 맛있습니다!

재료
닭 가슴살 큐브, 곤약 밥 또는 현미밥, 오이, 김, 다진 마늘, 간장 1.5 큰 술, 알룰로스 2 큰 술, 사과식초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깨


  1. 오이를 썰어준다
  2. 다진 마늘, 간장 1.5 큰 술, 알룰로스 2 큰 술, 사과식초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깨를 넣고 섞는다
  3. 곤약 밥 또는 현미밥 위에 닭 가슴살 큐브, 오이를 넣고 양념장을 부어준다.
  4. 김을 잘라 올린 뒤 비벼서 먹는다.

오늘같이 지속가능한 식단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다이어트 도시락도 좋지만 하루에 한 끼정도는 직접 요리를 하는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극단적으로 식단을 하실 경우에는 요요를 일으키며 오히려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으니 단기간 내에 극단적인 식단을 하기보다는 천천히 습관 성형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건강하고 맛있게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